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수입, 판매 13개 차종 371대도 리콜

[에너지플랫폼뉴스 김예나 기자]현대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등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6개 차종 5만2,375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현대차에서 제작, 판매한 베뉴 5만1,695대는 앞 좌석안전띠 조절장치의 내부 부품인 가스발생기 불량으로 충돌 시 부품이 이탈되고, 이로 인해 뒷좌석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 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이달 25일부터 현대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E 400 4MATIC 등 13개 차종 371대는 공기 현가장치인 에어 서스펜션에 연결된 공기압축기 압력 방출밸브의 부식 및 고착으로 차량의 높이가 최저 지상고보다 낮아지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돼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 시정조치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해당 차량은 지난 달 29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익스페디션 260대는 퓨즈 박스 내 냉각팬 스위치의 접지회로 불량으로 인한 부식으로 과열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5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점검 후 부품 교체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다산중공업에서 제작, 판매한 다산고소작업차 49대는 전선릴 등 미인증 부착물 추가 설치로 인해 인증하중을 초과하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돼 우선 제작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라고 국토부는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