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 한국천연가스수소충전협회 강정구 회장] 에너지 전문 언론지로서 훌륭히 역할 수행하는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쾌적한 대기 환경 개선과 국민건강 생활을 위한 천연가스 자동차 보급사업으로 수송용 천연가스는 연간 약 100만톤이 판매되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가격 경쟁력 하락으로 천연가스 버스가 급속히 전기‧수소 버스로 전환 되면서 수송용 천연가스 판매량도 80만톤으로 감소하고 있다.

그동안 1400만톤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대기 환경 개선에 앞장서 왔던 천연가스 충전업계는 심각한 경영난에 직면했다.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 대수가 2500만대를 넘어서자 정부는 대기 환경 개선과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2035년부터 저공해 자동차 운행을 목표로 설정했다.

따라서 저공해 천연가스, 수소, 전기 자동차 보급사업은 상호 균형 있게 추진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 협회는 천연가스·수소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충전사업의 확대발전과 공공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 기술, 정부정책 등에 대한 정보의 공유화, 회원사들의 권익보호와 향샹을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

또 그동안 천연가스 충전소를 보급하고 운영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국산화율을 높이도록 노력 하겠다.

에너지플랫폼뉴스가 수송에너지 산업의 대전환기에 경쟁력을 잃은 천연가스로어려움을 겪고 있는 천연가스 충전업계에 많은 관심 가져주길 기대한다.

창간 25주년을 다시한번 축하하며 더욱 발전하는 에너지플랫폼뉴스가 되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