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 한국LPG산업협회 김상범 회장] 에너지플랫폼뉴스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LPG자동차 규제 폐지 이후에도 LPG차 등록대수는 쉽게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올해는 신차 LPG RV 스포티지가 7월에 출시됐고 12월에는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내년 초에는 QM6 화물밴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내년 하반기에는 포터와 봉고3가 신형 LPG 1톤 트럭 출시를 앞두고 있어 업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협회는 LPG 신규수요 확대를 위해 LPG개조시장을 활성화시키고 가스냉난방기(GHP) 보급, 연료전지, 선박 등 LPG충전업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있다.

지난해부터는 LPG셀프충전 규제특례 실증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충전소 지하매몰탱크 검사방법 개선 등 회원사 비용절감 방안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에너지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가 에너지원의 다각화가 절실한 상황이며 분산형 에너지이자 위기대응 에너지로서 장점을 가진 LPG가 우리나라 주요 가스체 에너지원으로서 관리할 수 있도록 정부정책이 마련돼야 할 것이다.

또한 새 정부가 출범하고 기존 주유소와 LPG충전소를 친환경에너지 거점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힌 만큼 앞으로 LPG충전소가 수소+전기 등 융복합충전소로 전환하기 위한 지원도 필요하다.

앞으로도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건전한 시장발전과 미래 에너지산업 변화에 적극대응해 나갈 예정으로 많은 지원과 성원 바란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