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 에너지와 환경, 그리고 관련산업 현장의 소통의 장을 지향하는 에너지플랫폼스의 창간 25주년을 축하드린다.

월간지로 출발한 지앤이타임즈가 주간지로, 그리고 인터넷 신문으로 변화하며 독자와의 소통을 늘리고 신속성을 더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우리 에너지 가스 산업의 변화와 비슷한 점이 있다.

정부의 에너지 정책도 국민과 소통이 중요하고, 탄소중립 등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에 발빠르게 대응해 글로벌 환경에서 뒤처지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점이 비슷하다 할 수 있겠다.

전세계적인 에너지 대란과 탄소중립의 해결방안은 수소산업의 활성화라 할 수 있는데 그동안 공사는 수소안전 전담기관으로서 수소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다.

이 과정에는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힌 기관과 업체 등의 협업과 소통이 있었으며 가스안전공사는 앞으로도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에너지플랫폼뉴스는 사람과 소식, 물자가 교차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을 지향하고있다.

우리 정책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에너지 전문 분야 신문으로서 소통의 플랫폼이 되어 주기를 바라며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줄 것을 희망한다.

전국을 다니며 취재를 위해 애쓰고 계시는 에너지플랫폼뉴스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표하며, 다시 한 번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축하드린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