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통제협회 주관 대상서 최우수기관상·윤리리더십부문상 수상
전사적 내부통제체계 구축, 모든 부서 참여하는 운영체계 정착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한난’)는 25일 한국내부통제협회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내부통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기관상과 윤리리더십부문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내부통제 경영대상은 기업의 자발적인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과 청렴정신을 확산하는 데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한국내부통제협회가 주관해 마련한 국내 유일의 시상식으로, 교수, 전 공공기관 경영평가 위원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기관이 선정된다. 

이번 수상은 한난이 전사적으로 추진해온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체계 구축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특히 내부통제체계의 탁월성과 성과 창출이 최우수기관상으로 내부통제를 통한 윤리경영 실천 노력이 윤리리더십부문상으로 이어졌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난은 지난해 전사적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부서가 참여하는 운영체계를 정착시켜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확보한 바 있으며, 사내 교육, 학습동아리 운영, 성과 공유 등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인 결과 모든 임직원이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투명과 청렴은 공공기관이 지녀야 할 가장 필수적이고 기본적 가치로서 모든 임직원이 같은 마음으로 꾸준히 노력해온 것이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내부통제와 윤리경영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